잡다한셀프전기

연장코드(연장콘센트) 셀프 만들기

셀프수리남 2022. 11. 14. 00:24

 

안녕하세요.

셀프수리남입니다.

 

오늘은 회사에서나 가계에서 이동식 에어컨이나 선풍기 난로등 코드가 없는 자리에 연결코드(멀티탭)를 많이 쓰시는데요 길이가 짧아 여러개를 연결해서 쓰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연결해서 쓸 경우 코드때문에 걸려 넘어질수도있고 자칫하면 발에 걸려 코드가 분리되어 혹여나 컴퓨터 작업이나 기계작업중 전원이 종료되어 문제가 발생되는 일이 종종 생길 것입니다.

 

그리고 실외에 전기작업을 할때 전선이 짧아 다시 연결코드(멀티탭)을 더 사야 할 경우도

생겨 많이 불편 하실 것입니다.

이에 오늘은 코드가 없는 긴거리에 사용할 수 있게 연장코드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
 

먼저 준비물로는 전선과 코드 그리고 노출형 콘세트를 준비합니다.

셀프 제작 가격은

- 전선 15미터 약 9,000원

- 코드 다이소 1,000원

- 2구 철물점 노출형 콘센트 2,500원

- 총 15미터 연장코드 만드는 비용은 약 12,500원 정도 들어갑니다.

 

 

먼저 코드를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풀러 줍니다.

 

 

아래 순서와 같이 코드를 옆으로 열어준 후 전선 연결할 부분의 볼트 2개를 풀어줍니다.

 

 

아래 그림 순서에 맞게 코드와 전선 연결을 완성시켜 줍니다.

※ 구리심을 코드단자에 연결할때는 구리심선만 연결되게 하고 피복이 물릴경우 전기가 안통하니 다시 풀러서 구리심선만 연결되게 작업합니다.

 

 

그림 순서에 맞춰 흰색커버를 풀어주고 검은색몸체에 볼트를 분리되기 전까지 풀어줍니다.

(볼트를 분리되기 전까지 풀어주는 이유는 다 풀어주면 나중에 체결하기가 번거롭습니다.)

 

 

아래 그림과 같이 순서 대로 단자(전도체) 위아래로 벌려줍니다.

 

 

아래 그림 순서와 같이 전선과 단자(전도체)에 연결 및 볼트를 조여주고 몸체와 커버를 덮고

볼트를 조여 줍니다.

 

※ 구리심을 몸체 단자(전도체)에 연결할때는 구리심선만 연결되게 하고 피복이 물릴경우 전기가 안통하니 다시 풀러서 구리심선만 연결되게 작업합니다.

 

15미터 연장 코드선이 완성이 되었습니다.

완성된 연장코드를 콘센틍 꽂고 핸드폰충전을 해봤습니다.

역시 전기가 잘 통합니다.

 

오늘도 일상생활에서  회사나 가게에등에 자주 필요한 연장코드(연장콘센트)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 해봤습니다.

전기를 모르는 초보자분들도 할 수 있게 하였으니 전기 걱정 염려말고 따라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.

 

그럼 이만!